경조사, 선교 편지 등 서대문 더가족 소식을 알려드립니다.

글보기
제목[청년부 원서영] 청년부 겨울수련회 간증2018-02-12 12:51:13
카테고리칼럼&간증
작성자

청년부 겨울수련회 간증 

 

청년부 원서영 

 

 

제가 이번 수련회 때 느낀 것은 믿음의 본질이었습니다. 

둘째 날 진하람 전도사님의 꿈과 비전, 청년에 대한 이야기가 제 마음에 크게 들어왔고, 그 이후 기도시간 또한 제게 큰 깨달음을 주었습니다. 

제자반을 하고, 교회가 좋아지고, 교회에 있는 시간이 늘어가면서 저는 제 믿음 또한 성장하고 있다고 착각했습니다. 

물론 성장했지만, 제가 성장했다고 착각한 만큼은 아니었습니다. 저는 믿음을 가지고 기도하지 못했고, 

하나님의 크심과 존재하심을 들어서 알 뿐, 믿지 못했습니다. 지금도 동일한 수준이지만, 

수련회 동안 제 믿음이 얼마나 약했었는지를 알게 됨이 저에겐 큰 감사가 되고, 큰 동력이 되었습니다.

 

저는 생각이 많고, 걱정이 많은 사람입니다. 그리고 이번 수련회를 다녀오기 전까지 그것이잘못되었다고 생각한 적 없었습니다. 

수련회를 다녀온 뒤, 걱정이 많고 생각이 많은 것이 잘못된 것은 아닐지라도, 믿음이 없음의 증거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. 

이 수련회를 계기로 제가 앞으로 얼마나 많이 성장할 수 있을지 사실 이 글을 쓰는 순간에도 제게는 걱정입니다. 

지만, 제 믿음이 부족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니, 이제는 제게 확고한 기도 제목이 생겼습니다.

저는 앞으로 더 깊은 믿음, 하나님을 아는 것을 넘어 믿음에 대해 꾸준히 기도할 것입니다. 

렇게 기도해야겠다고 마음먹게 된 것은 수련회 덕분입니다. 

저에게는 수련회가 참 감사하고,예측할 수 없는 미래를 살아갈 큰 동력입니다.